신비한 동물사전 줄거리 결말 해석 뉴트와 그렌델왈드가 있던 마법 세계

신비한 동물사전 줄거리 결말 해석 뉴트와 그렌델왈드가 있던 마법 세계

신비한 동물 사전, 새로운 모험의 시작

해리 포터에서는 해리, 헤르미온느, 론이 주로 등장했습니다.

호그와트에서 한 해 한 해를 보내는 생활과 모험을 주로 다뤘는데요.

해리 포터의 스핀 오프 격으로 나온 신비한 동물 사전에서는

호그와트의 졸업생인 뉴트 스캐맨더가 새로운 주인공으로 등장합니다.

신비한 동물사전은 뉴트가 그리핀도르나 슬리데린이 아닌 후플푸프 기숙사 출신이라는 점이나.

영국에 있는 학교인 호그와트가 아닌 20년대 미국의 뉴욕을 배경으로 마법사들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다는 것도 다릅니다. 해리 포터가 있던 시절보다 과거의 이야기인데요.

그렌델왈드가 있던 어두운 시절 정도로만 언급되던 시절에 대한 뉴트, 또 티나의 이야기입니다.

해리 포터가 있던 시대보다 과거긴 하지만, 뉴트가 호그와트를 졸업한 마법사라는 점에서 호그와트 시절을 지나 성인 마법사로서 이어지는 이야기 같은 느낌도 드는 것 같습니다.

신비한 동물사전에서는 뉴트와 함께 뉴트가 기르는 많은 ‘신비한 동물들’이 나옵니다.

뉴트는 호그와트를 다니던 시절부터 동물들을 좋아했고 성인이 된 지금은 많은 이들이 위험하다고 생각하는 신비한 동물들을 기릅니다.

신비한 동물사전 동물들을 좋아한 뉴트는 동물들을 기르기 시작하고…

뉴트가 들고 다니는 수트 케이스 안에 마법의 힘을 빌려 만든 넓은 공간과 많은 지형이 있고 그 속에서 여러 신비한 동물들이 지내고 있습니다.

화려하고 독특한 모습으로 신비한 동물들은 마법 세계에 들어왔음을 새삼 느끼게 해줍니다.

신비한 동물들과 지내던 중 뉴트는 신비한 동물에게 필요한 먹이를 구한다는 일념 하나로 말이죠

영국에서 미국으로 건너오게 됩니다. 주변의 시선을 신경 쓰지 않고, 애정 어린 시선으로 신비한 동물들을 키우며 사는 뉴트와 달리, 뉴트가 배를 타고 도착한 미국의 마법 세계는 여러 사고와 갈등으로 인해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마법사들이 숨어 살던 암흑의 시절과 옛날 옛적의 그렌델왈드에 대한 생생한 기록

20년대의 미국의 마법 세계는 마법사를 경계하는 평범한 사람들인 ‘노마지’들의 마법사들에 대한 반감이 높아져 있습니다.

노마지와의 충돌을 최소화하고자 마법 세계는 폐쇄와 고립을 택합니다. 이러한 적대감과 혼란 속에서’그렌델왈드’가 여러 마법사를 회유하며 세력을 키워갑니다.

정체를 알 수 없는 힘을 가진 검은 존재인 ‘옵스큐러스’가 시가지에 나타나 건물들을 부수고 사람들을 다치게 하면서 상황은 점점 악화되는데요.

이에 대한 미국의 마법사 정부인 MACUSA의 고민도 깊어갑니다.

열려버린 뉴트의 수트 케이스와, 티나와 제이콥, 퀴니 그리고 MACUSA

신비한 동물사전 줄거리 결말 해석4

뉴트의 수트 케이스 속에서 사는 신비한 동물인 니플러는 반짝이는 물건을 좋아해 수트 케이스 밖으로 나가려고 합니다.

이를 막기 위해 계속 덜컹이는 수트 케이스를 닫으며 니플러와 씨름하던 중 뉴트는 노마지인 제이콥에게 자신이 마법사라는 것을 들키게 됩니다.

그에 대한 기억을 지우려던 중 제이콥과 수트 케이스가 서로 바뀌게 됩니다. 처음 보는 신비한 동물들과 마법 속에서 제이콥은 당황하고, 허둥지둥 떠납니다.

뉴트가 마법에 대한 기억을 지우기 전 사라진 제이콥을 찾던 중, 이 상황을 목격한 다른 마녀가 있었는데요.

미국의 오러인 티나가 뉴트와 제이콥을 목격하고 노마지에게 마법을 들킨 뉴트의 과실에 대해 책임을 물으며 티나와 뉴트는 만나게 됩니다.

티나는 뉴트를 MACUSA로 데려가 상부에 보고합니다.

티나는 뉴트를 상부에 보고 하기에 이른다…

신비한 동물사전 줄거리 결말 해석3

하지만 MACUSA의 상부는 오러 자격을 잃었던 티나에게 티나는 더 이상 오러가 아니며, 상부가 관심을 가지기에는 경미한 사안에 불과하다고 말합니다.

한편, 제이콥은 바뀌어버린 수트 케이스를 들고 집에 돌아옵니다. 하지만 설상가상으로 뉴트의 수트 케이스 안에 있던 신비한 동물들이 도망치고, 제이콥은 도망친 신비한 동물에게 물리면서, 최면에 빠지게 됩니다.

제이콥의 수난시대.. 신비한 동물이 수트 케이스에서 벗어나 일대 건물을 부숴지며 갈등이 깊어집니다.

노마지의 시가지에 대해 나타난 사건에서 MACUSA는 뉴트의 무허가(?) 신비한 동물들이 관련되어 있음을 알게 됩니다.

MACUSA는 그 전에 일어났던 의문의 사고들에 신비한 동물들이 관련되어 있는지 뉴트에게 물어보게 됩니다.

MACUSA는 의문의 사고와 동물들과의 관계를 쫓기 시작한다

신비한 동물사전 줄거리 결말 해석2

하지만 뉴트는 신비한 동물이 아닌 옵스큐러스가 나타났다고 말하며, 사건의 심각성과 배후에 대한 경각심이 고조됩니다.

뉴트와 티나는 제이콥을 찾으러 떠납니다. 하지만 제이콥의 기억을 지우지 않고 오히려 제이콥과 함께 신비한 동물들을 찾아 나서게 됩니다.

티나의 동생인 퀴니도 탈출한 신비한 동물들에 대해 알게 된 후 동행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들은 도시가 위험에 빠진 것은 단지 신비한 동물들의 문제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렌델왈드의 등장과 노마지들과의 대립 속에서 복잡다단한 도시를 헤쳐나가게 되는데요…

신비한 동물사전 해리 포터와의 연결 고리, 빠져드는 마법 세계

신비한 동물사전 줄거리 결말 해석1

신비한 동물사전은 화려한 영상미를 보여주며 새로운 마법 세계를 열었습니다..  

전작인 해리 포터에 비해 구성이 조금은 아직 부족하다는 평도 있지만, 뛰어난 연출로 앞으로의 시리즈에 대해 기대감을 자아내는 작품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신비한 동물사전 줄거리 결말 해석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